본문 바로가기

대행서비스/이메일발송대행

대량메일발송 나에게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대량메일발송 나에게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대량메일 발송을 하려고하는데..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통하여 업체정보를 알아보고 솔루션 구매 나 ASP서비스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고객들은 자신이 어떤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좋은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업체에서 역제안을 하지않고 자기네 제품에 맞는 서비스나 솔루션을 팔기 때문입니다.

대량메일 발송에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지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상자가 얼마나 되는가?

일단 이메일을 발송하려면 발송하는 대상자를 우선으로 확인하여야합니다. 발송량이나 발송횟수에 따라 금액차이가 많이나기때문에 제일 먼저 알아볼것이 발송 대상자를 알아보는것 입니다.

발송대상자뿐 아니라 발송횟수도 금액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들어 월에 1000통씩 10번을 보내 1만통입니다. 이런경우 ASP의경우 대부분 통당 1원의 비용이기 때문에 1만원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그럼 솔루션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저가의 솔루션부터 고가의 솔루션이 있습니다. 저가의 솔루션의경우 월에 1000통씩 10번 = 1만통을 보낼경우

솔루션의 금액은 12만원/년 미만이 되어야 ASP랑 금액이 같다는 얘기입니다.


솔루션의경우 별도의 서버를 사용해야함으로, 서버비용까지 합치게된다면, 비용은 더욱 올라갈 것 으로 생각 됩니다.

즉, 발송량이 많거나 횟수가 많은경우 ASP서비스보다는 솔루션을 발송량이 소량은경우는 ASP서비스가 다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발송 컨텐츠는 있는가?

대량메일 발송에서 가장중요한것은 어떤내용을 어떻게 전달할까 입니다. 메일 발송시 내용이 작성되지않은 상황에서 무작정 메일을  보내는경우가 있는데, 이런 생각은 잘못 된 생각입니다.

고객한테 어떤내용을 전달하여 피드백 받을것 인가가 가장중요한 목적중에 하나입니다.

대량메일 발송을 할때 내용을 이미지로 보낼것인지, 아니면 텍스트로 보낼것인지 를 정하고, 중요한 포인트정리하여 메일을 보낸다면 훨씬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발송시간은 언제로 할것 인가?

메일발송에서 중요한것중 하나는 얼마만큼의 클릭수가 일어날수 있는가입니다. 고객의 연령층 및 직군을 확인하고, 제일많이 오픈하거나 클릭하는시간대를 설정하여 메일을 보내는것도 중요한 내용중 하나입니다.

새벽에 메일을 발송할경우 다음날 아침에 보는경우가많고, 저녁에보낼경우 아침에 출근하면 메일이 많이 쌓여있기 때문에 읽기도 전에 휴지통으로 직행하는일이 많습니다.

메일을 보낼때 어느 시간대의 오픈이 많이 일어나는지를 확인하여 메일을보내는것도 하나의 중요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4. 발송이후 결과분석은 어떻게 할것 인가?

이메일 발송이후 결과분석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단순히 메일을 보내고 오픈률과 클릭수를 확인할것이 아니라 어느부분의 클릭이 많은지 어느카테고리에 관심이 많은지를 확인하여 다음 대량메일 발송을 할때는 해당부분을 보완하여 메일을 보내는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대량메일발송 나에게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다음post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발행인: http://www.cheomservi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