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서비스입니다.

 

대량메일 발송대행 서비스 이용 후 리포트에 관한 내용을 전달 드리고 자 합니다.

고객 님들께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메일 발송 후 리포트는 어떻게 보나요? 저희가 가장많이 받는질문 중 하나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회원가입 후 꼭! 이용 부탁드립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방법은 처음서비스 홈페이지(http://www.cheomservice.com)으로 접속하셔서
우측상단에 로그인을 누르시면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페이지에 가셔서 가입하시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페이지 우측에 "OOO님 환영합니다." 라고 보이시죠?

그곳을 클릭하시면, 하단의 서브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두 번째 "발송내역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만약 로그인이 안되신다면, 익스플로어 창을 종료후 다시 실행 해주십시오.

또한 기존의 고객의 경우 구 레몬메일홈페이지(www.lemonmail.co.kr )로 접속하시는 분들은 

로그인이 안될 수 있으니, 꼭! 처음서비스 홈페이지(http://www.cheomservice.com)로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발송내역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새창이 열리면서 하단과 같은 창이 보이시나요?? 만약 창이 안열리신다면, 인터넷 설정에서
팝업창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팝업창 해제방법인 익스플로어 상단에 도구>>>팝업 차단 >> 팝업차단사용안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초기 화면에는 캠페인 제목과 발송시간 작성시간과 총발송량이 보이십니다.
우측 완료/통계보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이 보이시나요? 해당 정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발송시작시간 - 실제 발송한 시작시간을 말한다.
발송종료시간 - 기본 1회발송이 종료된 시간을 말한다.
재발송종료시간 - 자동으로 시스템에서 2회 재발송을 한후 최종 종료 시간을 말한다.
단, 고객이 재발송요청 또는 실패율이 많을 경우 담당자가 수동으로 시스템에 재발송을 요청한 이후의
시간이 표기되기도 함.

대상인원 - 중복자를 제외한 실제발송시 대상자 인원
성공통수 - 메일발송이후 수신서버에서 메일을 성공하였다고 판단하여 전달해준 성공통수
실패통수 - 오류 및 실패가 일어난 수
오픈통수 - 고객이 실패 해당내용을 열어본 오픈통수
클릭통수 - 메일본문상에 링크를 클릭한 인원수를 말합니다.

기본정보 어느정도 파악하셨나요?

추가적으로 몇가지 유용한 정보를 더 알려드립니다.

 

링크분석

 

메일발송이후 HTML내의 링크를 삽입하였다면, 각각 링크에 클릭수를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기본정보에 있는 링크분석은 전체 링크를 클릭한 카운트 수이지만 여기에 있는 링크분석은

각각의 링크를 클릭한 카운트가 됨으로, 고객이 어느부분에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보낸 메일내용에는 별도의 링크분석이 없고, 수신거부만 넣어놔서 수신거부 링크만 나오네욧 ^^;

만약 여러개의 링크가 있다면, 어느부분에 클릭수가 많은지 카운트가 가능합니다~

 

일자별,시간대별 분석

일자별, 시간대별 분석도 가능합니다. 이메일 발송에서 중요한것은!!! 얼마나 반응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고객이 오픈한 일자와 시간을 알고 있다면, 효과가 좋은시간에 보내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성공통수보다 중요한 것이 오픈과 클릭입니다. 해당내용을 어느시간대에 어느요일 어느날짜에 보내는게
유용한지를 참고하여, 차후에 효과를 높을수 있는방안을 고려하시기를 제안드립니다.

 

 

출처 : 처음서비스(www.cheomservi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처음서비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