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행서비스/이메일발송대행

이메일 마케팅의 실행전략 (Executive Strategy)

이메일마케팅의 브랜드화 (차별화)


이메일마케팅의 성공요인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한 통의 메일이라도 제대로 보내야 한다”라는 것으로 즉, 이메일의 내용을 차별화시키고 궁극적으로 브랜드화해야 한다.

발송 량이 많다고 효과가 좋은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내용을 적절한 고객들에게 보내어 높은 반응을 얻어냄으로써 그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메일마케팅을 브랜드화하기 위한 방법


- 이메일의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하여 브랜드화

- 차별화된 콘텐트의 개발

- 고객반응에 대한 피드백의 차별화


진정한 One-To-One 이메일마케팅의 구현


“One-To-One은 계속되어야 한다”

좋은 정보시스템을 갖춘 회사에서도 제대로 된 One-To-One 시스템을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

혁신적인 시스템이나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보다는 기존 작업환경에서 조금만 눈을 돌리면 획득할 수 있는 부분이다.



One-To-One 이메일마케팅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


- 고객데이터와 연동하면 고객이 보인다

- One-To-One 콘텐트를 구성하면 고객이 모인다

- 이메일마케팅도 못하면서 CRM을 하려고 하면 안 된다


Hybrid Marketing (온/오프라인이 혼합된 마케팅 기법)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대결구도는 이미 종식되었으며, 상호보완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온라인적 접근과 오프라인적 접근으로 역할 분담과 상호 보완이 필요한 시점으로서 오프라인 지원이 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의 이메일 반응 율은 현격한 차이가 있다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IMC)의 수립 및 실행을 위한 조직의 재정비와 크로스오버 마케터의 양성이 필요하다

브랜딩과 프로모션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정교한 전략기획을 통한 시너지를 요구한다



e-Mail Conversation (대화형 이메일마케팅)


“고객들의 욕구에 맞는 발전적인 맞춤형 이메일은 고객의 구매 과정에 연관되어 영향을 미친다”

이메일 마케팅의 형태가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화된 대화형 마케팅이 되야 한다



저작권자 ⓒ 처음서비스  http://www.cheomservice.com  

배포 시 출처 기입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