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행서비스/이메일발송대행

이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확보하는 법

이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확보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0^


미국의 온라인 쇼핑 규모가 작년에 비해 300% 이상 성장한 1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을 인터넷 쇼핑에 끌어들이기 위한 업계의 노력도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이메일 마케팅 기법이 시간에 쫓기는 소비자들이나 적극적인 마케팅 기법에 관심있는 회사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회사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메일 마케팅 회사 이-다이얼로그는 최근 연말 연시 쇼핑 시즌을 맞아 이메일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을 위해 여섯 가지 인터넷 마케팅 지침을 내놓았다.
 
이들은 우선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이 소비자의 기호이지 인내심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라고 조언한다.

이메일의 장점 중 하나는 빠른 전달 속도. 회사는 이 점을 마케팅에 충분히 활용해 연휴 쇼핑 시즌이 시작되기 몇 주 전 소비자들에게 미리 테스트 메일을 보내 소비자들의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아낸 다음, 이를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 즉각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알아내지 못하거나 뒤늦게 마케팅 공세를 펼치는 것은 경쟁 사이트에게 즉시 소비자를 빼앗기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은 여러 가지 실례를 통해 드러난 바 있다.


두번째는 입수한 이메일 주소로 무작위로 ‘스팸 메일’을 보내는 것을 삼가해야 한다. 사전에 이메일 마케팅 수신을 허락한 소비자들에게만 홍보 자료를 보내고, 자료 끝에는 ‘메일 리스트 삭제 기능’을 항상 첨부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이메일 마케팅 수신을 언제라도 거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이메일 보낼 곳을 명확히 밝히는 것도 필요하다.
  
셋째, 이메일 마케팅은 양방향 마케팅 방법이라는 것을 주지해야 한다. 양방향 마케팅 방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소비자들이 이메일을 통해 쇼핑 사이트에 직접 연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이메일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불만족을 조사해 향후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넷째, 신속성은 모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한다. 작년의 경우, 많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배달 문제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불러 일으켰다다는 점을 잊지 말고, 이메일을 통한 쇼핑 의뢰와 쇼핑에 관련된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섯째,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응답에 대비해야 한다. 만약 소비자들에게 10만개의 이메일을 보내고 이중 10%만 회신을 받는다고 해도 1만건에 달한다. 소비자들의 요청에 즉시 답하는 동시에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자동 메시지를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소비자 개개인을 ‘소중한 고객’으로 대접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마케팅이라고 하더라도 이메일에만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도록 한다. 소비자들이 필요로 할 때엔 언제든 연락 가능한 오프라인 연락처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좋다.



처음서비스팀 고객센터
Tel) 1566.9520(대표전화)
Fax) 0303.0555.8846
Email) help@cheom.net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