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서비스/ASP

대량메일 왜 스팸메일로 인식되나요?

대량 메일을 보내면 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들어간 경우,스팸메일에 어긋나기때문에 스팸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설정에 따라 스팸함으로 들어가거나, 수신되는 메일서버에서의 문제가 있는경우 스팸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이같은경우 레몬ASP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며, 수신되는 수신자측에서 스팸으로 인지하여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정의한 광고 전송 시 표기사항에 따르면, 제목 앞에 '(@광고)' 혹은 '(@성인광고)' 문구 및 제목 끝에서 '@’를 표시해야 하며,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제목으로 명시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포털사이트내의 제목에 (@광고) (@성인) 등이 들어갈 경우 무조건 스팸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네이버에서 스팸정책에서 수신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불필요한 광고성 메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희 처음서비스는 KISA와 국내 포털사이트의 스팸정책을 준수하며, 수신의 동의된 옵트인(opt-in) 메일에 대해서만 메일발송이 가능합니다.


위의 스팸 정책들을 준수하였음에도 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들어오는경우 이렇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하기내용 참고



네이버 및 국내 포털사이트의 문의하기 (고객센터 직접문의)


[예]

안녕하세요 처음서비스입니다.


최근 메일을 발송하였음에도, 메일이 스팸함으로 이동하는 문제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옵트인 메일인데도 불구하고 스팸함으로 들어가는 원인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1.메일제목: 처음서비스입니다.

2.발송자 : 처음서비스

3.발신메일주소: help@cheom.net

4.발송메일발송시간: 2012-11-09 16:45:22

⑤ 수신메일: help@naver.com

⑥ ip :발송아이피는 처음서비스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⑦ 실패로그 : Spam mail rejected (리포트 실패원인 내 자세히 보기 클릭)


스팸에 대한 해지 요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내용을 해당업체에 문의할 경우 짧게는 3일~ 길게는 7일정도 후 답변을 받을 있습니다.


좀 더 빠른 처리를 원하는 고객분들은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는경우 좀 더 빨리 처리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꼭 옵트인 메일에 대해서만 문의가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업체별 고객센터 URL와 스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1588-3820

고객센터 : http://help.naver.com/customer/index.nhn

스팸정책 : http://www.naver.com/rules/spamcheck.html



[다음] 1577-3321

고객센터 : http://cs.daum.net/

스팸정책 : http://www.daum.net/doc/nospam.html


[네이트] 1599-7983

고객센터 : http://helpdesk.nate.com/

스팸정책 : http://antispam.nate.com/spam_policy01.html



[야후] 1544-2500

고객센터 : http://kr.howto.yahoo.com/default.asp

스팸정책 : http://kr.antispam.yahoo.com/

(야후의경우 2012년 12월부로 국내사업의 철수로 별도 미국 야후로 문의하셔야합니다.)



그외 개별 사내메일을 사용하시는경우 회사내의 웹메일 담당자에게 해당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확인이 가능힙니다.



출처: http://www.cheomservi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