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에이전시/홈페이지 제작

주목받는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는 한국에서 아직까진 생소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한국에서는 예전부터 태터툴즈, 텍스트큐브 등의 설치형 블로그 소프트웨어가 자체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쓸 이유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테터툴즈는 명맥이 끊겼고, 텍스트 큐브는 구굴에 인수된 후 제대로 기능 개선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하니 국내 사용자들이 외면하기 시작하면서 워드프레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활용되고 있다. 전세계 웹사이트듸 16%가 선택한 웹사이트 저작도구이며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 공식 홈페이지로부터 블로그, e쇼핑몰, 인터넷 신문까지 다양한 형택로 구축할 수 있는 유연한 저작 도구입니다. 특히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고 내 입맛대로 고쳐쓸 수 있고 필요한 기능을 확장 기능 형태로 내려받고 손쉽게 설치해 쓸 수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전세계 2만여개에 이르는 확장 기능과 테마를 이용하면 큰 힘도, 돈도 들이지 않고 자유롭게 기능,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워드프레스의 장점이 사람들에게 많이 주목 받으면서 워드프레스로 자신의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만드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쓰여지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_+! 






1. 서울시청 (www.seoul.go.kr)




다른곳도 아니고 정부기관인 서울시청의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습니다!! 

게시판 형태의 홈페이지를 과감히 버리고 블로그 소프트웨어인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블로그형 홈페이지가 완성이 완성되어 운영되어지고 있네요! 







2. LG전자 블로그 (social.lge.co.kr)





기업에서는 LG전자 블로그가 선도적으로 워드프레스를 도입하여 블로그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수준높은 기업의 블로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KTB 투자증권 회사 소개 사이트 (company.ktb.co.kr)




KTB 투자증권의 사이트는 보통 증권사의 사이트처럼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와는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기업 이미지를 볼 수 있네요. 워드프레스의 강점인 소셜연동을 통해 임직원을 비롯한 사용자의 참여가 가능한 열린 기업사이트 인거 같습니다.  








4. 문화공간 숨도 (soomdo.org)





대한불교협회에서 진행되는 문화공간 숨도의 사이트 입니다. 

편한느낌을 주는 UI와 WordPress3.3 워드프레스 테마가 접목되어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한 사이트의 관리가 돋보이는 

사이트입니다.








이와같이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업 홈페이지를 워드 프레스로 구축하게 되면 블로그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홈페이지로써의 품위도 지킬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지만 해외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기업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일상적인 일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분위기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멀리 내다보게 되면 워드프레스는 앞으로 더더욱 주목받게 될것입니다. 

위의 사이트들 처럼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하구요!!!




  출처 : 처음서비스(www.cheomservi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