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메일 발송시 네이버로 메일이 실패가 많은 이유

메일을 발송할때 이런 질문을 제일 많이 받습니다.

네이버메일을 발송하는 데 왜 실패가 많이 나나요??라는 질문이 항상있습니다.


화이트도메인 등록과 네이버스팸정책은 전혀 별개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대량메일 발송에 따른 관리 감독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가 맞습니다.

하지만 각포털사이트 별로 스팸정책이 다르기때문에 아무리 화이트 도메인에 등록되어있다고 하여도, 네이버에 정책에 맞지않으면 메일 발송이 되지않습니다.





대량메일 발송이전 체크업



1. 대량메일 발송시 메일주소가 수신동의가 된 메일이 맞는지 확인하여야합니다.

2. 수신동의가 되지않은 메일에 대해서는 메일 발송을 자제합니다.

3. 메일 발송시 이메일주소, 발송이름, 발신 제목이 광고성이 아닌지 확인합니다.

4. 메일발송시 하단에 수신거부 및 발신자 정보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위사항중 1개라도 어기셨다면, 네이버 정책에 맞지않기때문에 블럭을 당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정책 http://www.naver.com/rules/spamcheck.html



국내 사용자의 대다수가 네이버 사용자기 때문에 네이버에 정상적인 메일이 아닌경우 네이버에 블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에 블럭되는 원인중 하나는 고객이 메일 하단부의 수신거부를 클릭하지않고 네이버 화면내의 스팸신고가 잦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즉, 메일 수신에 동의를 하지않거나 하단부 수신거부가 없는경우 해당 스팸신고를 하기때문에 단시간에 스팸신고가 많은 경우 메일발송이 실패가 되는 원인이 됩니다.


무분별한 대량메일 발송 보다는 정확한 타겟에게 메일을 보내는것이 효율성있는 마케팅이 될 것 입니다.

위 4가지 사항을 준수하시고 네이버에 정책에 맞게 메일을 보냈음에도 블럭이 되는 현상이 일어날경우

네이버에 별도 문의를 통하여, 해당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대량메일 발송 전문업체 처음서비스


http://cheomservice.com/




저작자 표시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처음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