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한국인터넷 진흥원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결과 전국 72,559명 중 78%인 37,180명 이 인터넷을 이용 하고 있으며, 그중 87.9%가 이메일을 이용한다고 답변하였다.
인터넷 이용률은 만 6세 이상 85.7로 조사되었습니다. 남성의 이메일이용률은 88% 였으며, 여성의 이용률은 82.9%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별로는 20대 99.5% / 30대 94.0%로 청년층의 이메일 이용률이 90%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이용하여 이메일을 확인하는 인원은 전년(2010년)대비 18%증가률을 보임으로써, 스마트폰을 이용한 이메일확인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메일마케팅은 마케팅의 방법중 하나로써, 이제는 필수의 마케팅 수단이 되었습니다. 대량메일 발송을 통한 이메일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최근 소셜커머스 및 대형 쇼핑몰,개인쇼핑몰등도 이와 같은 이메일 마케팅을 통하여 수익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하단이미지 출처 : 한국인터넷 진흥원 2011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자료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대행서비스 > 이메일발송대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메일수신 보는화면에 따라 차이가 있다? (0) | 2012.05.25 |
---|---|
대량메일발송 나에게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0) | 2012.05.23 |
이메일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0) | 2012.04.23 |
이메일 마케팅의 실행전략 (Executive Strategy) (0) | 2012.04.23 |
이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확보하는 법 (0) | 2012.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