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행서비스/웹진 제작대행

웹진 제작대행서비스란 무엇인가요?

Q ) 웹진 제작대행서비스란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웹진이란 단어를 인터넷 하다보면 적어도 몇번은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웹진이 뭐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뿌게 봐주세용~ ^^;)

 

웹진이란, 인터넷을 뜻하는 WORLD-WIDE-WEB의 WEB과 잡지를 뜻하는 MAGAZINE의 ZINE이 합성된 말입니다. WEB과 ZINE이 만나 WEBZINE(웹진)이라고 하며 인터넷상의 잡지를 뜻합니다.

 

예전에는 많은 기업들이 잡지로 사보, 카달로그 등을 배포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온라인으로 구독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이에 맞춰 기업들도 웹진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은 비용에 오프라인보다 많은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웹진 제작 비율이 많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

 

 

 

 

 

 

 

 

 

** 웹진 형태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북 형태

 

이북 형태는 말그대로 온라인으로 보는 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책장을 넘기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사보로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웹사이트 형태

 

예를 들어 도로교통공단 (http://news.koroad.or.kr/) 웹진을 볼 수 있습니다.

URL로 들어가서 보면 웹사이트 형태로 구독 신청을 할 수 있고 원하는 내용을 클릭했을 때 해당 페이지에서 모든 내용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랑 웹진이랑 다를 게 뭐가 있냐?!'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웹진은 홈페이지와 다르게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져 회사의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알려드린 도로교통공단 웹진을 보시면 이해가 쉽게 될 것입니다.

별다른 기능 없이 정보을 알려드리는 것으로 모든 페이지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처럼 웹진은 기업에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들을 뉴스레터 1장에 다 넣기가 힘들어 웹사이트 형태로 만들게 됩니다. ^^

확실히 내용이 많으신 분들은 뉴스레터 1장에 모든 내용을 다 넣기가 어렵긴 합니다. ㅠㅠ

그럴 때는 웹진 제작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대안인 것 같습니다.

 

웹진 제작은 메일 발송 뿐만이 아니라 폭넓게 웹사이트로 구축이 가능하여 홈페이지에 기재도 가능합니다.

(물론 뉴스레터도 기재 가능합니다. ^^; 하하)

 

결론은 많은 정보를 우리 고객님들께 알려드리고 행사 또는 이벤트 등 고객님들과의 소통을 이루는 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0^

 

 

 

 

뉴스레터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은 웹진에 대해서도 함께 검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0^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으로 또 포스팅하러 오겠습니다~! ㅎㅎ

 

 

처음서비스 고객센터 1566-9520  /  신규문의 070-4035-5191

처음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cheomservi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처음소프트 | 안유석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3 백림빌딩 73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7-51332 | TEL : 02-1566-9520 | Mail : help@cheo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39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