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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서비스/ASP

이메일 발송이후 결과분석은 어디까지 되나요?

대량메일 발송시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피드백입니다.

스팸메일발송기 또는 일반 SMTP 를 이용한 대량메일 발송의 경우 결과분석에 대한 리포팅이

가장취약한점 입니다.

대량메일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고객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어떤 컨텐츠에 관심이 있는지,

관심있는 컨텐츠를 어떻게 부각시킬것이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이메일마케터를 보면 이메일을 발송하고 결과를 확인하지못하거나, 기본정보만 파악하고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굉장히 잘못 된 판단입니다.

처음서비스의 이메일 발송의 경우 결과에 대한 부분에 정확한 리포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확인을 통하여, 좀 더 중요한 타겟에게 이메일을 보낼수 있으며, 이러한 메일발송 결과자료를 통하여,

차후 제작되는 뉴스레터 및 컨텐츠 제작에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처음서비스의 결과리포팅 하단에 4단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결과분석 (기본정보)


기본적으로 발송한 시간 및 발송대상인원,성공,실패,오픈,클릭 통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결과분석 (실패원인분석)


실패원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무엇때문에 이메일 발송이 실패하였는지,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입니다. 실패원인 분석으로 불필요한 DB를 삭제하고 발송자리스트 정리가 가능합니다.


발송리스트를 정리할 경우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결과분석 (시간대별분석)


시간대별 고객의 반응을 분석할 수있습니다. 시간대별 오픈,클릭,수신거부에 대한 분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자료는 차후 이메일 발송시 고객들이 어느시간대에 관심이 많은지를 확인하여, 발송에 오픈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4. 결과분석 (링크별 클릭 분석)


각링크별 클릭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링크분석결과는 고객이 어느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지를 확인하고 이메일발송대비 어느부분에 접근을 많이 하였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자료는 차후 이메일발송을 할경우 컨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올려드린 포스팅은 결과분석이 왜 중요하며, 결과를 통하여 어떻게 컨텐츠를 제작해야하는지.. 


다음 뉴스레터 발송시에는 어떻게 컨텐츠를 만들지를 알려주는 표지판 같은 역할을 한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오늘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출처: 처음서비스 http://www.cheomservi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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